[상주] 곤포사일리지용 및 근권미생물 무료공급 중

- 유용미생물 활용으로 농업경영비 절감 및 생산성 향상 기여 -

대한환경방송    입력 : 2024.05.09 08:33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인호)는 곤포사일리지용 미생물(유산균 +고초균)과 뿌리 활력 촉진을 위한 근권미생물을 무료 공급 중이며, 근권미생물은 516()일까지 공급한다.

 

상주농업기술센터 전경사진.jpg

 

곤포사일리지용 유용미생물(유산균+고초균)의 경우 동계 조사료 수확시기에 맞춰 고품질 곤포사일리지 생산을 지원하고자 발효 촉진 유용미생물을 공급 중이며, 3.3ha(만평) 기준 유산균 5L와 고초균 1L를 물 100L에 희석하여 사용하면 된다.

 

근권미생물(바실러스 발리스모티스)은 파종, 육묘 및 정식 예정인 경종농가에 공급중인 미생물로, 작물 뿌리 주위에 생존하면서 작물 생육 증진에 관여하는 유용한 생장촉진세균으로써, 뿌리 발근 촉진과 면역기능향상, 난용성 인산 가용화 등의 효과를 보이며 경종농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급을 원하는 농업인은 신분증과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를 가지고 월, , 목요일에 농업기술센터 미생물관으로 방문하고 기존 등록농가는 공급카드를 가지고 오면 즉시 수령 가능하다.

 

조인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고품질 유용미생물 공급으로 농업생산성 제고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농업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대한환경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