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시민의 발’시내버스 4개 노선 신설

    입력 : 2021.04.02 12:36   

- 상주시 1일 노선 개편, 11개 추가 편입해 총 69개 노선으로 확대 -
- 공공형버스 3대 도입해 이안·모동면 등 오지 노선에 투입 -

 

교통에너지과 시내버스 노선개편 (1).JPG

상주시가 이안면·모동면 등에 노선을 신설하는 등 시내버스 노선을 개편해 41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상주시는 그동안 상주여객에서 시내버스 44대를 58개 노선에 운영했지만 이번 개편에서 신설 4, 연장 5, 증회 2개 등 11개 노선을 편입해 69개 노선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교통에너지과 시내버스 노선개편 (2).JPG

 신설된 노선은 모동면보덕암오도리정양신흥, 모서면선유동한가뫼금잔, 이안면이안2가장이안1소암함창, 상주종합버스터미널모동모서화동화령예의황령성주봉(한방사우나) 등이다.

 

 또 지금까지 시내버스가 운행되지 않던 사벌국면의 자전거마을, 청리면 가천2, 낙동면 분황리, 화북면 용유2리까지 연장 운행된다.

 

 신설 노선에는 공공형버스 3대가 투입됐다. 시는 대중교통 취약지역 주민들의 실질적인 이동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국비 10억원을 확보해 25인승 버스 3대를 구입했다. 이에 따라 비수익·오지노선 주민들에게 양질의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날 오후 강영석 상주시장과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은 청리면 가천2리에서 시내버스 연장노선 개통식을 열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선을 개편했다앞으로 서비스도 개선하는 등 시내버스가 시민의 발 노릇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