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하반기 「생활-생물-생태 융합 학습프로그램 」 교육 개강

    입력 : 2020.10.27 06:49   

- 지역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상주시 평생학습원과 공동운영 -
- 지역시민의 국가생물주권 및 생물다양성 인식 제고에 앞장서 -

 

1027-2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하반기「생활-생물-생태 융합 학습프로그램 」교육 개강학습 사진.jpg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과 상주시 평생학습원(원장 오은숙)은 27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누리관 세미나실에서 강사 및 수강생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생활-생물-생태 융합 학습프로그램」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상주시 평생학습원이 오는 12월 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에 진행한다.

 

생물다양성의 이해라는 주제로 생물자원의 다양성과 중요성에 대한 서민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의 강연을 시작으로, △생물다양성의 이해 △생태계 여행(Ⅰ·Ⅱ·Ⅲ) △우리 주변의 동·식물이야기(Ⅰ·Ⅱ·Ⅲ) △재미있는 생물이야기 △우리 문화 속 생물들 △힐링 테라피 등 이론, 체험, 힐링이 어우러진 융합형 학습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027-2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하반기「생활-생물-생태 융합 학습프로그램 」교육 개강 우포늪 생태학습 사진.png

 

상반기에는 23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1기 교육이 6월 16일부터 8월 20일까지 진행됐다. 수준 높은 교육으로 많은 수강생들이 하반기에도 수강을 원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양창주 전시교육실장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상주시 평생학습원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국가 생물주권과 생물다양성에 대한 지역 시민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