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포스트코로나 대비 e학습터 활용 쌍방향 수업 연수

    입력 : 2020.10.26 11:26   

- 이안초등학교, e학습터 활용 쌍방향 수업 교사역량강화 연수 실시 -

 

1026-19이안초, 포스트코로나 대비 e학습터 활용 쌍방향 수업 연수.JPG

 

상주이안초등학교(교장 김봉수)에서는 지난 23일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하여 교원들의 실시간 쌍방향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e학습터 활용 쌍방향 수업방법 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는 e학습터를 기반으로 하여 온라인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Zoom, 구글 클래스룸 등 프로그램 등을 접목한 쌍방향 수업방법을 적용해보고, 연수 담당교사의 온라인수업 사례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e학습터의 출석체크, 강의 업로드, 평가 등의 기능을 활용하여 다른 쌍방향 수업 도구의 단점을 보완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쌍방향 온라인 수업의 안정화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들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를 진행한 ○학년 선생님은 “온라인 수업 활용능력은 미래 사회를 대비하여 모든 선생님들이 꼭 갖추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실시간 수업을 진행할 때도 e학습터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교사실재감을 느끼고 학업성취도 또한 놓치지 않는 온라인 수업이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