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화령초, 2020년 2학기 STEAM선도학교 수업공개 및 컨설팅 실시

    입력 : 2020.10.21 12:00   

 

1021-16화령초 2020년 2학기 STEAM선도학교 수업공개 및 컨설팅.JPG

 

상주화령초등학교(교장 최대문)는 지난 20일 ‘2020년 2학기 STEAM 선도학교 수업공개 및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화령초등학교는 2019년 STEAM 선도학교로 지정받아 2년째 운영 중이며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기간에도 온라인 환경에 맞는 STEAM 수업을 실시해 왔으며 등교수업 이후에도 방역수칙을 지키며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STEAM 수업을 꾸준히 연구하고 적용해 오고 있다.

 

화령초보도자료(1020)-2학기 STEAM선도학교 수업공개 및 컨설팅1.JPG

 

이날 3학년에서 6학년 4개 반의 STEAM수업이 공개되었으며, 참관대상은 경북 STEAM 선도학교 교사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고, 컨설턴트로 상산초등학교 이은정 수석선생님이 초빙되었다.

 

이날 수업공개 및 컨설팅에 참여한 군위 효령초등학교 강석종 교감선생님은 “이렇게 풍경이 아름다운 화령초에서 선생님들이 STEAM수업을 열심히 연구하여 학생들과 즐겁게 수업하는 모습을 보니 화령초의 학생들은 정말 행복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였으며, 이은정 수석선생님은 화령초 선생님들의 STEAM수업 프로그램 지도안을 살펴보니 STEAM 수업에 대한 깊은 고민이 엿보이고 지역화를 반영한 아이디어가 좋으며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하였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