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 Wee센터, 2020 하반기 찾아가는 교원상담역량강화연수 실시

    입력 : 2020.10.21 10:04   

 

1021-3상주 Wee센터,2020 하반기 찾아가는 교원상담역량강화연수 실시.jpeg

 

상주교육지원청(김종환 교육장) Wee센터는 교원의 상담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0월 15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상담 분야의 전문가가 각 단위학교에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로 진행되며, 교사들의 상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학생의 생활지도 및 학생상담을 조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내용은 실제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개별사례를 활용하여 상담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구체적인 해결 방법 및 문제행동 유형별 대처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편성되었으며 연수 후 실제 효과적인 적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담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교원은 “ 학생들을 바라보는 관점이 바뀌었고, 실제 사례들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종환 교육장은 “단위학교에서 다양한 학생들을 담당해야하는 교원들에게 이러한 연수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교원들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하여 질 높은 연수를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