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도서관, 2020년 공공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사업 선정 및 추진

    입력 : 2020.08.13 10:46   

- 다문화가정 비중 높은 읍·면지역 중심으로
사회통합 프로그램 운영 -

 

0813-12상주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사업 선정 및 추진.jpeg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관장 윤보영)은 오는 8월 18일부터 11월까지 상주 관내 유·초등학생 및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2020년 공공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의 공모사업으로 상주도서관은 지난 2014년부터 6년간 선정이 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다문화가정 비중이 높은 읍·면지역 유·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전문적이고 특화된 사회통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유·초등학교 19개교(원)에 이중언어 강사가 직접 찾아가서 베트남, 필리핀, 중국 각 나라별 문화 이해 및 전통문화체험을 하는 △다문화 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문화가정 비중이 높은 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으로 지구한바퀴, △유물로 떠나는 한국사 탐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주도서관 윤보영 관장은 “공공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사업을 통해 문화적 다양성 이해와 소통으로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다함께 행복하게 어울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