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학원 등 감염예방물품 긴급 지원

기사작성 : 2020.03.12 (목) 12:13:49

-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 등 휴원 동참 -

 

경상북도 교육청 전경.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도내 학원 3,720개원, 교습소 1,884개소, 개인과외교습자 5,347(이하학원 등’)에게 감염예방물품을 긴급 지원에 들어갔다.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가심각으로 격상되면서 도교육청은 도내 일선 학원 등에 휴원을 적극 권고해 대부분 자율적인 학원 들이 휴원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가운데, 경북교육청은 감염예방물품 지원을 위하여 예비비 약 13천여만 원을 긴급 투입하여, 학교가 아닌 학원 등에 감염예방물품 지원에 나섰다.

 

감염예방물품은 손세정제 등으로 지역 교육지원청별 수요조사와 물품 수급상황에 따라 구입·배포하고, 지원에 대한 세부내용은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문자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27일 시·군별 지방자치단체와 보건소에 학원 시설 방역과 감염 예방 물품 지원에 대해 협조 요청해, 일부 지자체에서 학원 등에 방역과 감염예방물품을 지원받은 바 있다.

 

김종윤 창의인재과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휴원 권고에 적극 동참해 준 학원 등의 운영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교육가족과 함께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