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학교별 맞춤형 안전 교육 가능해져

기사작성 : 2020.03.12 (목) 12:08:43

- 상주화북초등 외 도내 31개교 안전누리체험교육에 선정 -

 

3.경북교육청, 학교별 맞춤형 안전 교육 가능해(지난해 5월 상주화북초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 .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공모사업에 선정된 32개교(21, 7, 특수 3, 각종학교 1)를 대상으로 안전누리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전누리체험교육은 체험위주의 교육활동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교육 강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한 학생·교직원의 위기 대응 역량 강화, 안전한 학교생활 보장과 안전문화를 마련하기 위하여, 경북교육청은 올해 처음 운영하는 안전누리체험교육에 총 1억 원의 예산을 들여 학생 수와 사업계획을 고려해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에 선정된 학교는 각 학교 실정에 따라 안전체험관 방문 학교안전교육 7대 영역 교구 구입 전문 안전교육 단체를 통한 맞춤형 안전체험교육 실시 학생 안전 동아리 조직 운영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골든벨·글짓기·그림 그리기, 캠페인 등 다양한 안전교육 행사를 운영하게 된다.

 

심원우 교육안전과장은학생과 교직원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