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미래교육 환경조성 교과 교실제 170억 지원

기사작성 : 2020.03.11 (수) 11:57:18

-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과 맞춤형 성장 교육 위한 학교 환경 개선 -


1.경북교육청, 미래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교과교실제 170억 지원03(교과교실제).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미래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교과교실제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170380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128(66, 62)에 운영비 856800만 원, 신규도입 교과교실제 학교 12(12)에 시설기자재비 847000만 원을 지원한다.

1.경북교육청, 미래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교과교실제 170억 지원02(교과교실제).jpg

교과교실제 운영학교는 1차 연도는 신규도입 교과교실제 학교로시설기자재비 지원을 통해 일반교실을 교과교실제로 전환을 하고, 2차 연도부터 교과교실제를 운영하게 된다.

 

교과교실제 운영비는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과 특성에 맞는 학생 참여형 수업 활성화와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사용된다.

 

신규도입 교과교실제 학교 시설기자재비는 학생 선택 과목 증가로 인한 교실 증설, 복합 공간 확보를 위한 교실 리모델링과 학생 이동을 위한 자율·휴식 공간 조성 등을 위해 지원한다.

 

교육부는 기존 교과교실제 사업을 고교학점제 도입에 맞춰 학생 성장 중심 교육 실현과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 사업으로 방향을 전환하고 있다.

1.경북교육청, 미래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교과교실제 170억 지원01(교과교실제).jpg

학생이 과목을 선택해 졸업 학점을 이수하는 고교학점제는 학급형 교실이 아닌 학생 선택 과목에 따른 다양한 크기의 교과교실 공간을 전제로 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해 신규도입 교과교실제 학교 17(1, 16)를 올해 교과교실제 운영학교로 지정하고, 신규도입 교과교실제 학교 12교를 추가 지정했으며, 신규 도입하는 교과교실제 학교와 현재 교과교실제를 운영하는 학교수는 전국에서 가장 많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고교학점제 학교 환경 조성으로 관내 모든 고교에서 학점제형 공간 조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학교별 컨설팅, 교사 연수, 우수학교 선정과 사례 발굴 등을 통해 교과교실제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