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코로나19 확진 학생 학습 결손 스마트 패드로 예방

기사작성 : 2020.03.10 (화) 10:49:06

- 학습 공백 온라인 학습용 스마트 패드 지원 -


경상북도 교육청 전경1.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으로 격리된 학생의 학습 공백을 막고 자기 주도적 학습 지원을 위해 스마트 패드를 지원했다.

 

격리 시설 내 와이파이가 지원되지 않는 환경과 동영상 기반의 온라인 콘텐츠가 많은 점을 고려해 와이파이 없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LTE 버전용 스마트 패드로 임대해 우편 배달했으며, 격리 해제 후 경북교육청으로 반납하도록 했다.

 

경북교육청은 스마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을 위해 온라인 매뉴얼을 함께 제공하였고, 실시간 유튜브 수업 채널인 맛쿨멋쿨TV, 디지털 교과서, e학습터, EBS, 톡톡 체험교실 등 초··고 학교급별 맞춤형 온라인 학습 지원 사이트를 함께 제공했다.

 

또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도내 초·중등 교사로 구성된 온라인 수업 지원단을 구성운영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해당 교사에게 직접 연락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학교 개학 연기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온라인 학습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