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문자해득 지정기관 지원계획 공고

기사작성 : 2020.03.06 (금) 19:57:27

- 무학력 성인에게 배움과 학력 취득 기회 제공 -

 

경상북도 교육청 전경1.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력인정 문해교육 기관의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2020년도 학력인정 문자해득교육 프로그램 지정기관 지원계획에 대해 오는 9일 공고에 들어간다.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에게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18세 이상 성인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교육부에서 고시된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초·중등 학력을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2020년 지정기관으로 포항시 평생학습원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용상평생교육원 경상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 영주YMCA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 상주희망학교 영덕군청 경주행복학교 김천희망학교 울진군청 한림야간중고등학교로 총 12개 기관을 지정했다.

 

지원 신청서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를 참고하거나 창의인재과(054-805-3423)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윤 창의인재과장은문자해득교육은 비문해자에게 행복한 삶을 살게 하는 선물 같은 기회이다. 이번 재정 지원으로 성인 문해교육의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