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코로나19 발생 5개 시 군에 마스크 전달

기사작성 : 2020.03.02 (월) 16:09:19

-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요청, 1,000만원 지원 받게 돼 -
- 서울시의회에 마스크 지원 요청.. 9만6천매 조만간 지원예정 -

 

경상북도의회전경.jpg

경상북도의회(의장 장경식)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는 32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여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5개 시(경산청도영천칠곡의성)1,000만원 상당의 방역마스크 6,800매를 전달했다.

 

이와 관련해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은도의회 차원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의 절박한 상황을 고려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와 지원방안을 함께 강구한 결과로 나온 것이며, 부족하나마 우선적으로 필요 지역에 신속히 전달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장경식 의장은 지난 2월 말 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신원철 의장(서울시의회의장)에게 마스크 지원을 요청한 사실도 밝혔는데, 서울시에 따르면 신원철 시의회의장의 요청을 박원순 시장이 적극 수용하여 경북에 지원할 96천매의 마스크를 주문해 놓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현재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아울러 광역시도의회 간 코로나 확산방지 협업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