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꽃 생활문화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치유

    입력 : 2020.02.27 09:05   

- 바이러스와 경기 침체로 지친마음, 꽃으로 정서 안정 도모와 농가 소득 증대 -


[농업정책과]코로나19로 지친 마음, 꽃 생활문화 운동으로 치유1.jpg

상주시가 꽃 생활문화 운동에 나선다.

 

확산되는 바이러스와 이어지는 경기 침체로 다소 어두운 시청과 읍면동·사업소의 분위기를 밝고 쾌적하게 만들고,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도 도우려는 것이다.

 

시는 3월부터 각 부서가 농업정책과로 꽃다발을 신청하면 월 2회 화훼 농가가 직접 지정 사무실로 배송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꽃다발 하나에 1만원이다.

 

또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은 꽃이 있는 가정의 날 이벤트를 실시해 공무원들이 저렴한 가격(8,000)에 꽃다발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유관기관 직원들이 적극 동참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상주시 화훼농가는 총 38호로(13.4ha) 프리지아, 백합, 라시안셔스, 스토크, 글라디올러스 등 다양한 꽃을 재배하고 대부분 화훼공판장으로 유통한다. 또한 일부 화분에 심어 재배하는 선인장의 경우 지난해 미국으로 총 62(95천만원)을 수출하기도 했다.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고 개인의 정서 안정과 밝은 사무실 분위기 조성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이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