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 경북도지사, 코로나19 경북사례... 타 시도에서도 각별한 주의 당부

    입력 : 2020.02.26 19:09   

- 2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타 시도 주의 당부 -
- 신천지교회 신도 전수조사 조속히 완료해 대량감염 방지 강조 -


경북도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 영상회의 (1).jpg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코로나19 경북사례를 들며 타 시도에서도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국무총리 주재로 26일 오전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정부 각 부처 장관, 각 시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이 도지사는대남병원같이 가장 많은 생활밀접지역에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각 시도는 장애인과 노인시설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하면서,“경북도의 경우 칠곡의 중증장애인 시설에서 22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확진자가 신천지교회 신도 가족인 것으로 확인되어, 단체시설에 신천지와 관련 있는 사람이 있는지 조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지사는 성지순례단도 유심히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16일 입국자 39명 중 29명이 확진자이다. 24일 입국한 2차입국자는 확대 우려로 전원 격리 중이다. 어려운 결정을 해준 순례단에게 매우 감사하다. 27일 입국하는 경주와 영천지역 성지순례단 31명도 단체격리 조치 한다이런 사례들을 참고해 타 시도에서도 적극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북도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 영상회의 (3).jpg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어진 시군 단체장 영상회의에서 신천지교회 신도명단이 통보되었으니 시군별로 금일 중 전수조사를 완료해 달라고 지시했다. “특히 최근 확진자가 발생한 3개 사회복지시설 모두 신천지 교회 관련자가 연관되어 있는 만큼, 관리를 한층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이 지사는 아직 병원을 배정받지 못해 대기중인 확진자에 대해 오늘 중으로 완료 하겠다고 밝히고, “환자상태를 알려 주면 중증확진자의 경우 상급병원으로 이송 등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 현 사태를 극복하지 못하면 대구경북 관광의 해도 끝이다면서 전쟁이라는 각오로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