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시, 지역 문화산업 고용지원 확대사업 시행

    입력 : 2020.02.26 14:02   

- 경북형 혁신일자리 프로프램 제안 공모에 선정돼 -
- 도비 확보로 지역일자리사업 박차 -


상주시청 전경2.jpg

지역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일자리사업을 발굴하는경북형 혁신일자리 프로그램공모에 상주시의 지역 문화산업 고용지원 확대사업이 선정됐다.

 

경북형 혁신일자리 프로그램 사업은 청년층만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 사업과 달리 전 연령층을 포함하고, 지역 실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지방자치단체가 일자리를 직접 설계시행한다.

 

선정된 일자리사업은 지역 문화산업(문화예술공연농촌마을체험)분야의 기업이나 단체가 근로자를 고용해, 지역의 문화산업 분야 근로자들에게 안정적으로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문화사업 몰입도와 집중도를 높일 수 있고, 해당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과 지역 문화산업 활성화의 계기가 됐다.

 

사업 참여 기업에는 직원 1명당 월 180만원의 인건비가 지원되고, 직원에겐 추가로 15만원의 정착지원비가 지급되며, 참여기업(단체) 및 근로자 모집은 225일부터 312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상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된 것은 상주의 일자리 창출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결과이며, 상주형 일자리 사업을 적극 발굴해 인구 증가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