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책 논의

기사작성 : 2020.02.20 (목) 16:43:14

- 경북도의회 각상임위 등 경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 찾아 -
- 경북도·경북교육청 등 유관기관 적극 협력 -
- 장 의장, 코로나 확산 방지와 민생경제 피해대책 함께 논의해야 -

 

1.경상북도의회_종합상황실_방문_코로나19_대책_논의.jpg

경상북도의회는 20일 경상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장경식 의장과 방유봉 부의장 및 각상임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코로나19’대처상황 및 향후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코로나19’확진자가 지난 19일 도내에서 최초 확인된 후, 추가 확진자가 계속해서 발생함에 따라 도의회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등이 관계기관과 긴급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경상북도에서는코로나19’확산에 따른 도 자체 대응방안을 발표하였으며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개학을 앞둔 학생들의 보호대책에 대해 보고했다.

 

장경식 의장은코로나 확산 방지대책과 도민불안 해소대책도 적극 마련해야 하지만 코로나 발생에 따라 직격탄을 맞아 생존의 위협을 받고 있는 각계각층의 도민 보호대책도 적극 마련해야 할 것이며 아울러 초고 학생들의 보호대책도 과감하게 수립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경북도의회에서는 지난 19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대책에 적극 동참한다는 취지에서 전체 도의원들에게 지역구 도민들의 도의회 단체방문 등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는 메시지를 발송한 바 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