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 경북도내 코로나19 확진환자 3명 발생

    입력 : 2020.02.19 12:47   

- 3명 영천시 거주, 2명 신천지교회 신도로 확인돼 -
- 즉각대응팀 심층 역학조사 중, 접촉자 전원 자가 격리 조치 -
- 지역사회 확산 예방 위한 모든 행정력 동원, 강력 대응 -

 

코로나19_확진자_발생_브리핑.jpg

경북도는 19일 도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환자 3명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들 확진자 3명은 모두 영천시에 거주자로서 이중 39번과 41번은 신천지 교회의 신도들로 확인되었으며, 경북도는 3개팀 9명의 즉각 현장대응팀{민간 역학조사관 3명(동국대예방의학교수), 경상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 3명(간호사), 행정요원 3명(도 보건정책과)}을 파견하여 전염 경로에 대한 심층적 역학조사에 들어갔다.

 

또한 경북도는 이들 3명에 대해 이동경로부터 확진과정까지에 대해 즉각적인 조치를 아래와 같이 브리핑에서 밝혔다.

 

37번 확진환자는 영천시에 거주하는 47세 남성으로 2월 18일 발열과 두통 증상으로 경북대학교병원 선별진료소를 찾아 대구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한 결과 양성으로 확인되어 현재 경북대학교병원에 격리 입원중이며,

 

39번 확진환자는 영천시에 거주하는 61세 여성으로 대구에서 발생한 31번째 환자의 접촉자로 추정되며, 오한과 근육통 증상으로 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한 결과 2월 19일 06시‘양성’으로 확인되어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에 격리 입원 중이다.

 

또 41번 확진환자는 영천시에 거주하는 70세 여성으로 39번 확진 환자의 접촉자이며, 오한과 근육통 증상으로 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한 결과 2월 19일 03시‘양성’으로 확인되어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에 격리 입원 치료 중으로 확진자 모두 대체로 안정된 상태이다.

 

또한 도에서는 3명 확진환자의 가족 등 이미 확인된 접촉자에 대해서는 즉각 자가격리 조치하였고, 현재 질병관리본부 현장대응팀과 함께 환자의 발생 경위, 이동경로, 접촉자 정밀조사 등 역학조사 실시 중이며 이미 확인된 동선에 대해서는 즉각 폐쇄조치와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이후 확진자의 상세한 동선과 분류되는 접촉자에 대한 내용은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격리 조치 및 이동경로와 장소에 대한 방역소독과 폐쇄조치로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차단에 총력 대응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보건당국은“의심증상 발현 시에는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상담센터 1339와 보건소에 먼저 연락하여 상담을 받은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안내를 받을 것”을 강조하면서,“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조기발견 및 확산 차단을 위해서는 도민들의 자발적인 신고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혼란과 불안이 커지지 않도록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되지 않은 내용은 전파되지 않도록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고, 최근 14일 이내 중국을 비롯한 위험지역 국가를 방문한 경우 가급적 외부 활동 자제와 손 씻기, 기침예절 준수,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 할 것”을 당부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