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방청] 경북도, 소방시설 점검기구 무료로 대여

기사작성 : 2020.02.13 (목) 11:52:48

-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자율 안전관리능력 향상 기대 -

 

경상북도청전경.jpg

경북도는 소방시설 자체점검에 대한 관계인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자율 안전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소방시설 점검기구 무상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방시설법에 따라 특정소방대상물 관계인은 건축물의 사용 승인일이 속하는 달까지 연 1회 이상 소방시설 등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작동기능점검 등 자체점검을 실시해야 한다.그러나 대다수 관계인들은 점검기구를 보유하지 않고 있거나 사용법 미숙으로 인해 점검 대행업체를 통해 점검한다. 이로 인한 비용 발생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토로하는 실정이다.

이에 경북소방본부는 도내 모든 소방서에 ▲열‧연기 감지기 ▲방수압력측정기 ▲전류·전압측정기 ▲소화전 밸브 압력계 등 총 8종 753점의 자체점검 기구를 비치하여 도민들에게 무상으로 대여하고 있다.

 

소방시설 점검기구 대여를 원하는 도민들은 가까운 소방서에 전화로 신청하고 방문을 하면 언제든지 무상 대여가 가능하고 점검기구 사용법 교육까지 받을 수 있다.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은 “소방시설 점검기구 무상 대여 서비스를 통해 도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한편 소방시설 점검능력 향상 및 안전에 대한 관심유도로 건축물에 대한 자율안전관리체계 확립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