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북문동, 독거어르신 찾아가는 생신 잔치 열어

기사작성 : 2020.01.29 (수) 11:15:34 최종편집 : 2020.01.30 (목) 12:17:43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성가득 생일상·선물 전달 -

북문동 어르신 생일잔치.jpg

북문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송주수)2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생신을 맞은 독거 어르신을 방문해 생일상을 차려드리고 축하했다.

 

북문동 적십자봉사회원들은 생일 음식을 정성스레 준비했고, 생일 케이크는 관내 제과업체에서 후원했다. 선물은 함께모아 행복금고모금사업으로 마련했다.

 

 북문동 천사, 찾아가는 생신잔치는 북문동 지역특화사업이다. 자녀가 없거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생일상을 제대로 받아보지 못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작년 8월부터 매월 한 사람씩 선정해 행사를 열고 있다.

 

 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동 단위 주민 네트워크로, 생일상 차려드리기 뿐만 아니라 음료배달사업인 잘지내시나요~구르트사업도 시행하는 등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따뜻한 북문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송주수 북문동장은 관내 어르신을 위해 도움을 준 후원단체와 업체에 감사드린다지역의 소외된 어르신들을 민관이 함께 돌봐 정이 넘치는 북문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 nkntv@naver.com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