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안전교육 받고 농기계 빌려 쓰세요!

    입력 : 2020.01.28 12:42   

- 농업기술센터, 2월부터 12월말까지 농기계 임대 -

 

[농촌지원과]“안전교육 받고 농기계 빌려 쓰세요”(지난해 농업기술센터에서 농기계 사용법을 배우는 농업인).jpg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상돈)가 오는 24일부터 농기계 임대 활성화교육과 현장이용 기술 안전 교육에 나선다.

 

농기계 임대 활성화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의 농기계 임대사업의 취지와 이점 등을 소개하는 것으로, 현장이용 기술 안전 교육은 임대 농기계의 사용 방법 등을 가르치는 과정이다.

 

농기계 임대 기종은 승용관리기, 자주형 퇴비살포기, 동력채소이식기, 농업용 굴착기, 트랙터 등 5가지다. 이들 기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익히고 사용 방법을 배운다.

 

특히 도로 주행 시 안전과 사용 수칙 등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받아야 하며, 농기계를 운전할 수 있는 자격증이 없는 농업인은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한편 지난해 교육을 받은 사람은 임대 활성화 교육 4600, 현장이용 기술안전 교육 46834명 등 모두 1,434명이었으며, 올해 임대 활성화 교육 4회에 1,000, 안전 교육 401,000명 등 모두 2,000명을 대상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손상돈 상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두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업인이 안전하게 농기계를 사용하고 소득 향상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상주시 농기계임대사업 홈페이지(aml.sangju.go.kr)나 전화(537-5325)로 신청하면 된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