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리 완료

기사작성 : 2020.01.14 (화) 23:02:39

- 14개 과정 22회 3,426명 농업인 대상으로 실시 -

 

[농촌지원과]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리에 완료- 1.jpg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상돈)는 지난해 123일 양봉 교육을 시작으로 15일간에 걸쳐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22개소에서 주요 14개 품목에 관내 해당농업인 3,42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0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실용교육은 품목별 새해 영농설계를 위한 영농기술교육, 주요 농정시책 및 새로운 영농기술 홍보,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정착을 위한 농약안전사용 집중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11일부터 시행된 친환경농어업법에 따라 친환경농업의무교육을 추가하여 농업인에게 친환경농업의 이해와 중요성을 강조를 하는 등 환경에 대한 농업인의 의식제고와 함께 인증 절차를 상세히 전달했다.

 

또한 포도 주산지 등에서 5회 실시된 포도 재배 교육은 계획인원 대비 204%의 참석율을 보일 정도로 교육 열의가 뜨거웠다.

 

김규환 농촌지원과장은 상주시 농업인들이 교육에 많이 참석해줘 감사하고, 시책 홍보와 새로운 품종 등 여러 기술을 시기적절하게 제공하며 상주 농업인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보다 나은 농업을 이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의지를 밝혔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