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곶감 영국 입성!

기사작성 : 2019.12.17 (화) 12:23:26

- 영국 런던 뉴몰든 마트서 판촉 행사 열어 -
- 달콤한 곶감에 주민들 폭발적인 반응 끌어내 -

 

[유통마케팅과]영국 런던에서도 상주곶감 인기 최고! 2.jpg

상주곶감이 영국 시장 개척에 나선 가운데, 상주시가 지난 12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에 걸쳐 영국의 런던 외곽 지역인 뉴몰든(NEW MALDEN)에 위치한 H마트에서 상주곶감 홍보 판촉 행사를 열었다.

 

상주시와 수출업체인 경북통상(대표 박순보) 관계자는 “H마트를 찾은 주민들에게 곶감을 소개하고 시식회도 열었으며, 곶감을 맛본 주민들은 달콤하고 맛도 좋다는 반응을 보이는 등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뉴몰든은 런던의 남서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한국인이 많이 살고 있어, 한인 가게와 식당가는 물론 한인 교회와 유치원 등을 갖춘 한인타운이 형성돼 있다.

[유통마케팅과]영국 런던에서도 상주곶감 인기 최고! 1.JPG

이번 행사는 2017년부터 추진한 상주곶감의 세계화와 수출 판로 확대 작업의 하나인 가운데, 상주시는 이곳 한인 교포와 중국 이민자들이 관심을 보여 시장성이 충분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지인들의 반응이 괜찮아 수출 전망도 밝다고 평했다.

 

상주곶감 수입업체 관계자는 곶감에 익숙한 한인 교민, 중국 이민자들이 곶감을 소비하지만 한류의 영향으로 현지인들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상주곶감을 시작으로 고품질의 상주 농산물을 추가적으로 수입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