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곶감 관련 비하 발언 상주시민들 폭발

기사작성 : 2019.12.17 (화) 12:20:10

- 상주시의회, 김종민 국회의원 공개사과 촉구 성명서 발표 -
- 논산지역 축제장서 근거없는 내용으로 상주곶감 명예 실추시켜 -

 

2. 보도자료 _ 상주시의회 「상주곶감 관련 비하 발언 김종민 국회의원 공개사과 촉구 성명서」발표  (1).JPG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는 지난 16일 제196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상주곶감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김종민 국회의원(논산·계룡·금산, 더불어민주당)의 사과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2. 보도자료 _ 상주시의회 「상주곶감 관련 비하 발언 김종민 국회의원 공개사과 촉구 성명서」발표  (3).JPG

이날 성명서는 이경옥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이 대표 낭독했으며, ‘공식적인 자리에서 상주곶감에 대한 근거 없는 평가절하의 발언은 명백한 명예훼손이라고 규정하고 대한민국 곶감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농민을 비롯한 상주시민 전체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일이라고 규탄했다.

 

김종민 의원은 논산의 한 지역 축제장에서 상주곶감이 유명하지만, 알고 보니 상주곶감은 논산지역의 곶감을 가져다 사용하고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근거 없는 낭설로 상주곶감의 명예를 훼손하고 상주시민들의 숭고한 땀방울을 폄하했다는 지역여론의 지탄을 받고 있다.

 

상주시의회는 전국 최고 품질과 생산량을 자랑하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국가 중요농업유산 제15호인 상주곶감은 다른 지역 농산물과 비교해 탁월함을 인정받고 있으며, 향후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의 노력도 기울이고 있는 시점에서 국회의원 신분으로서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발언에 강력히 항의한다. 김종민 국회의원은 상주곶감의 명예를 훼손한 발언에 대해 공개사과하고 국회 또한 지자체 간 신의를 저버리고 상주시민의 명예를 실추시킨 김종민 국회의원을 징계할 것을 요구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