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교육지원청프로젝트 수업, 수업나눔에서 답을 찾는다

기사작성 : 2019.11.08 (금) 18:10:10

 

상주청-상주수업나눔한마당02.jpg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환)은 지난 7일 상주교육지원청에서 상주 관내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수업에 대한 상주 수업 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

 

상주 수업나눔한마당은 저학년(1~2학년), 중학년(3~4학년), 고학년(5~6학년)의 해당교사들을 3팀으로 나누어, 수업선도교사의 우수 프로젝트 수업 발표와 전체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순으로 학년군별 소집단 수업나눔으로 진행됐다.

 

학년군별 소집단 수업나눔에서는 학교현장에서 직접 적용하여 실행한 결과를 토대로 프로젝트 수업을 발표하고 궁금한 점에 대해 서로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업나눔한마당을 위해 학교별 대표 프로젝트 수업사례집을 발간하여 공유함으로써 학교현장에서 실제 이루어지고 있는 프로젝트 수업의 문제점에 대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을 나누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김종환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전 학교가 사전에 프로젝트 수업을 적용하고 그 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진지하게 참여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에 놀랐고, 이러한 수업나눔이 자발적 프로젝트 수업 실천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평가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