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시, 2019년 인구증가 대책 보고회 개최

기사작성 : 2019.11.07 (목) 12:11:58

 

[미래전략추진단]인구증가 대책보고회 개최.JPG

상주시는 지난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9년 인구 증가 관련 부서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구 감소의 주요 원인을 분석하고 인구 10만 회복을 위한 부서별 추진 대책을 집중 점검하고, 지속적인 인구 감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결혼, 임신ㆍ출산, 보육, 일자리, 정주 여건 등 인구 정책 전반에 대해 부서별 실정에 맞는 인구 정책 발굴과 상주시 인구 문제 해결 방안을 보고 받고 점검했다.

 

그동안 상주시에서는 인구 증가를 위해 관련 조례를 제ㆍ개정하고, 인구 늘리기 유공 기관ㆍ단체 및 기업체 등에 대한 장려금 지원, 전입 주민에 대한 공공시설 이용 우대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지만 저출산에 따른 출생아 감소, 인구 노령화에 따른 사망자 증가 등으로 지속적으로 인구가 줄어들고 있다.

 

조성희 시장 권한대행은“인구는 행정기구 설치 및 보통교부세 산정, 지역경제 등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인구 증가 대책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