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샤인머스켓”대도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다!

    입력 : 2019.10.22 15:41   

 

[유통마케팅과]상주“샤인머스켓”대도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다!.jpg

상주시 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무상)은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에 걸쳐 전국 이마트 143개 지점에서 열리는경상북도 우수농산물 특별 판매행사에 상주시 대표 농산물인 포도(샤인머스켓, 캠벨얼리)를 선보였다.

 

이번 경북농산물대전은 경북농산물 통합브랜드‘daily’의 인지도 제고와 경북 우수농산물 홍보 및 판매 촉진, 이마트와 경북농협 간 상생협력 등의 목적으로 이마트와 경상북도가 공동 기획한 행사다.

 

지난 17일 대구 이마트 월배점에서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국장 김종수), 농협경제지주 경북지역본부,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상주시 유통마케팅과가 참여한 가운데,‘상주포도(샤인머스켓, 캠벨얼리) 특판 행사를 진행했다. 포도들은 고객의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특히 시민들은 샤인머스켓의 아름다운 색깔과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에 큰 관심을 보였고 준비한 물량이 전량 소진됐다.

 

또한 샤인머스켓은 씨가 없고 껍질째 먹는 포도로 당도가 높아 일명망고포도라고 불리며 최근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에는 중국, 베트남 등 9개국에서 55억원어치를 수출해 상주시 효자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상주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국내외 시장판로 확대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철저한 품질 관리와 수출 지원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