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사벌초등, 소프트웨어 교육의 날 열려

기사작성 : 2019.10.21 (월) 00:29:01

- 사벌 꿈동이들의 행복한 SMART 세상 -

 

08-사벌초-QR코드 (1).JPG

사벌초등학교(교장 박창욱)에서는 지난 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SW의 원리를 이해하고 주어진 문제를 논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2019년 소프트웨어(SW)교육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의 SW교육 필수화에 대비하여, SW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학교 중심의 소프트웨어 문화 확산을 위하여 사벌초등학교는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알고리즘의 이해와 코딩 체험등 SW교육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증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의 개회를 제공했다.

08-사벌초-로봇(3).jpg

이날 진행은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를 초빙하여 코딩드론, 코딩 로봇 활동 등을 통해 알고리즘을 통한 분석력을 길러주기 위해, 학년 군별로 구성하여 1~2학년은 나는야 로봇화가’, 3~4학년은 온라인 코딩체험’, 5~6학년은 ‘QR코드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박창욱 사벌초등학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사회를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새로운 지혜의 장에서, 배움과 즐거움, 두 가지를 모두 얻어가는 소중하고 특별한 추억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