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담수 생물 사진 공모전 및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

    입력 : 2019.10.12 14:52   

- 사진 부문 ‘해오라기’, 그림그리기 부문 ‘나는야~ 나무 환경 미화원’ 환경부장관상 수상 -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누리관 벽면 전시대에 12월 말까지 전시 예정 -

 

사진_부문_대상.jpg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2019 담수 생물 사진 공모전 및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수상작 96점을 생물누리관 벽면 전시대에 12월 말까지 전시한다고 밝혔다.

 

4회 담수 생물 사진 공모전은 총 3,052점이 출품된 가운데 기름종개를 포획하는 해오라기의 모습을 담은 해오라기’(김정규, 일반부)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그림그리기_부문_대상.jpg

‘2019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의 대상은 나무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싶다는 소망을 표현한 나는야~ 나무 환경 미화원’(김강민, 초등부)이 수상했다.

벽면_전시대_모습(그림그리기_대회).jpeg

이번에 설치된 벽면 전시대는 사진 공모전 및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으로 꾸몄다.

벽면_전시대_모습(사진공모전).jpeg

사진부문은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3, 장려상 10, 입선 20점으로 총 35점을 전시하였고, 그림그리기 부문은 환경부장관상 1, 대구지방환경청장 2, 경상북도교육감상 2, 한국청년회의소중앙회장상 1, 입선 50점으로 총 61점이 전시된다.

 

수상작 선정을 위한 심사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사진 및 그림 부문 전문가, 생물 전문가 등 총 10명의 외부 전문 심사위원으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하여, 주제 적합성과 활용 가능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두 번에 걸쳐 심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김학기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재미와 감동을 준 모든 작품을 전시 할 수 없어 안타깝다앞으로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대회를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