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시, 학교폭력예방 해피인 힐링캠프 운영

기사작성 : 2019.10.07 (월) 12:06:59

 

힐링캠프2.jpeg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오귀영)는 지난 104일과 512일로 성주봉자연휴양림에서 관내 초등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학교폭력예방 해피인-힐링캠프를 열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따르면 심각해지는 학교 폭력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상주시에서 특별 예산을 편성하여 지난 2015년부터 운영을 해오고 있다.

 

초등학생들의 또래 간에 공감·의사소통·갈등 해결을 위하여 조별 활동과 학교폭력 예방특강, 그림자 인형극, 숲 체험, 목공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성폭력 예방과 관련된 참여형 인형극이 참여 학생들로부터 눈길을 끌었다.

 

오귀영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즐거운 청소년기는 평생 행복한 추억으로 남는다. 이번 캠프가 친구와의 상호 이해와 배려, 소통과 공감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힐링캠프3.jpeg

한편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10월 중 4회에 걸쳐 성교육버스체험, 스토리텔링 등의 내용으로 해피인-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학교 폭력과 관련한 예방캠프, 예방교육, 거리캠페인, 아웃리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