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 경북도내 돼지 및 돼지분뇨 일부시도 반출 허용!

기사작성 : 2019.09.23 (월) 20:02:57

- 경북도방역심의회, 충청이남지역으로 돼지 및 분뇨 반출 허용 -
- 발생지역 관련 고위험도 분석 결과 반영 -

 

경북도청1.jpg

경상북도는 지난 19일부터 아프리카돼지열병의 방역대책으로 시행 중이던 <돼지 및 돼지분뇨에 대한 3주간(9.19~10.10) 타시도 반입반출 금지>에 대하여, 230630분부터 충청이남(대구, 부산, 울산, 경남, 광주, 전남) 지역으로 돼지 및 돼지 분뇨 반출을 허용 했다.

 

경상북도 가축방역심의회에서는 지난 18일 이후 추가 발생이 없는 점과 발생지역과의 연관성을 토대로 빅데이터 기반 위험도 분석 결과 고위험 농장은 경기 및 강원에 집중되어 있는 점 및 중간완충지역(충청권)을 고려하여 그 이외 지역(대구, 부산, 울산, 경남, 광주, 전남)에 대하여 반출을 허용하기로 의결하였다.

사본 -빈 문서 1.pdf_page_1.jpg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어느 때보다 강력한 방역조치에 대하여 불편함을 감수하고 협조한 양돈농가에 감사함을 전하면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치료제나 예방약이 없어 유입 시 양돈산업이 초토화 되는 것은 시간문제라면서, “현재는 일부지역으로의 반출만 허용되고 반입은 금지되고 있으니, 지금처럼 잘 협조하여 아프리카돼지열병의 도내 유입 차단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