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우리 포도 품종의 우수성 세계로

    입력 : 2019.09.18 12:10   

- 국내육성 포도 품종 ‘충랑’ 첫 수출 시작 -

 

[기술보급과]우리 포도 품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다(충량 포도).jpg

상주시 모동면의 대한포도농업회사법인(대표 노병근)에서는 지난 17일 회원 농가와 상주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랑포도를 싱가포르·말레이시아에 첫 수출을 위한 선적식을 가졌다.

 

충랑은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상돈)가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과 함께 보급한 국내 육성 포도 품종으로 포도 국내육성 품종 보급 시범사업을 통해 2년간 총 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옥천포도연구소에서 육종하여 노병근 대표의 대한포도농업회사법인에 보급하여 시범 운영하게 됐다.

[기술보급과]우리 포도 품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다.jpg

 

충랑은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씨 없는 포도로 과즙이 풍부하고 기존 캠벨얼리의 향을 가져 최근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유망한 소비자 선호형 품종으로 특히 가격이 기존 캠벨얼리의 23배에 달해 농민 소득 증대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어 타 포도재배 농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018년 설립된 대한포도농업회사법인(대표 노병근)2019년 선별작업장 200m² 준공했으며 올해 첫 수출을 시작했다.

 

이와 관련해 대한포도농업회사법인 측은 이날 0.64(640만원)을 시작으로 앞으로 한 달간 총 20(2억원)창락농산(대표 나영호)을 통해 수출할 예정이다.

 

최낙두 기술보급과장은 충랑이 소비자가 즐겨 찾을 수 있는 국내 육성 품종으로 발돋움해 농가 소득이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