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 경북도, 찾아가는 무료법률 이동상담 GoGo~

    입력 : 2019.09.17 11:13   

- 상주시 11월에 어려운 법률고민 경북도가 도와 -

 

common06.jpg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법률지식 부족과 비용부담 등으로 적정한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도민들의 법률지원을 위해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무료 법률 이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경상북도 무료법률상담은 변호사와 대면하여 상담할 수 있는 방문 상담과 도청홈페이지 무료법률상담 코너에 접속하여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사이버상담, 그리고 우편을 통한 서면상담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법률사각지대 및 농어촌지역 노인층의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법률상담을 병행하여 추진하고 있다.

 

다방면에 경험이 많은 대구·경북지역 변호사 15명을 위촉하여 도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민사·형사·가사·행정, 창업, 세무, 부동산 등 전 분야에 걸쳐 무료로 법률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법률 전문가와의 상담이 쉽지 않은 농어촌지역 주민과 법률 소외계층 등 서비스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9) 46, 사이버상담 59건 등 총 105건의 상담을 실시하였으며, 향후 경주시·안동시·영양군·봉화군(10), 경북도청·울진군·상주시(11)에서 무료법률 이동상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신청은 상담을 원하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방문 일시를 확인 후 당일 내방하여 상담할 수 있으며 사전에 상담내용을 작성하여 해당 시·군 담당부서로 신청하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장호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앞으로도 도민들이 법을 몰라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찾아가는 맞춤형 전문상담을 제공해 도민의 고민과 생활 속 법률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