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시골살이 꼭 필요한 용접, 목공 배웠어요~

기사작성 : 2019.09.11 (수) 02:48:42

- 도시민농촌유치지원사업 농촌생활기술학교 과정 교육 진행 -

 

[농업정책과]시골살이 꼭 필요한 용접, 목공 배웠어요~.jpg

상주시(시장 황천모)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귀농귀촌인들에게 도시민농촌유치지원사업 농촌생활기술학교 과정으로 용접과 목공 교육을 실시했다.

 

귀농귀촌인 32명은 첫째 날 용접에 필요한 안전교육을 받고, 네모난 철강 관을 잘라 꼬마탁자를 직접 용접해서 만들었으며, 둘째 날은 목공 공구 사용법과 안전 교육에 이어 소형 나무 벤치를 직접 만들어보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주관한 상주다움 사회적협동조합 김승래 상임이사는시골에 살면 직접 집수리도 하고 농사일을 하면서 목공과 용접을 할 일이 많은데 귀농귀촌인들이 딱히 배울 곳이 마땅치 않아 교육과정을 직접 마련했다.”고 말했다.

 

상주다움은 7년 간 꾸준히 교육을 진행해 오면서주먹구구라는 생활기술 동아리 모임을 구성, 교육생들을 동아리 회원으로 가입하여 난로와 화덕도 만들고, 지역주민들의 집수리 봉사도 하고 생태놀이터도 만드는 과정에서 귀농귀촌인들의 자주적인 역량을 키우는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한편 상주다움 사회적협동조합(문의 054-534-3102)에서는 농촌생활기술학교 심화과정으로 오는 1011~1323일간 작은 집짓기 워크샵을 통해 목공에 대한 교육을 추가로 진행한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