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화동면, 샤인머스켓 수출 확대 위한 해외 바이어 초청 행사 개최

    입력 : 2019.08.22 12:49   

- 산떼루아, 우수 농특산물 해외시장 개척 농가소득 향상 -

 

[화동면]샤인머스켓 수출확대 위한 해외 바이어 초청행사 개최.jpg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중국 바이어 초청 국내 샤인머스켓 포도 산지 방문 팸투어단이 지난 21일 화동면 평산리에 소재한 산떼루아영농조합(대표 김동근)을 찾았다.

 

이번 팸투어는 본격적인 출하 시기 직전에 중국 주요 신선식품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 한국 샤인머스켓 포도의 품질을 소개해 중국 주요 유통채널의 한국산 샤인머스켓 포도 수입 및 마케팅 확대를 위해 개최됐다.

 

이날 초청 행사에는 중국 주요 신선식품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바이어와 aT베이징지사, aT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떼루아 샤인머스켓 선별·포장·저장시설을 견학하고 화동면의 재배 농가를 방문,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산떼루아영농조합(대표 김동근)은 샤인머스켓 240톤을 중국에 수출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올해 520일에는 중국 과일 전문바이어 러라(Lurra)"와 향후 4년간 1,200(220억 원, 2018년 수출단가 기준)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권도희 화동면장은 이번 중국 바이어 초청 행사를 통해 샤인머스켓 수출계약에 큰 성과가 있기를 바라며, 샤인머스켓이 중국 고급 과일 시장 히트상품으로 육성되어 농가소득 증진에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