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시, 하반기 폐기물 관련 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정대교 기자    입력 : 2022.11.10 11:55   

- 10. 17. ~ 12. 16. 환경오염 사전 예방 위한

(환경관리과)폐기물 관련 사업장 점검.jpg

상주시(시장 강영석)1216일까지 폐기물의 불법 보관 및 배출, 폐기물 처리 행위를 근절하고 폐기물 불법배출 및 처리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특별점검은 관내 건설폐기물 배출사업장 9개소, 폐타이어 재활용업체 3개소 및 폐기물 처리업체 17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폐기물의 보관기준 및 처리기준 준수 여부, 전자정보 처리프로그램 상 폐기물의 인계인수 내역 적정 입력 여부, 폐기물관리법 개정에 따른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여부 등으로 특히 폐타이어 재활용업체 3개소는 폐기물 재활용제품(분철)의 재활용 기준 준수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폐기물 배출 및 보관기준 미준수, 폐기물의 처리재활용 기준 미준수 등의 위반사항이 발견될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처분할 계획이며, 경미한 사항은 즉시 현장 계도할 예정이다.

 

황인수 환경관리과장은 최근 폐기물의 부적정 보관, 처리로 인한 환경오염 및 화재 사고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금번 특별 점검을 통해 폐기물의 부적정 처리를 미연 방지하여 사업장들이 폐기물의 처리기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대교 기자 hk9044@hanmail.net

[대한환경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